반응형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7월 12일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55세~59세가 대상이며 관심속에 빨리 마감되었는데요. 2차분은 7월 19일부터 다시 추가예약을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홈페이지에서 실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뒤로 50세 이상이 사전예약을 받을 예정이며 8월부터는 40대와 30대가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받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델타변이로 인해 수도권 확산세가 증가하여 현재 거리두기 4단계로 시행하고 있는 와중이라 하루 빨리 백신보급률이 높아졌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코로나19_백신_예방접종_사전예약_시스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사전예약 홈페이지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홈페이지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사전예약 홈페이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입니다.

ncvr.kdca.go.kr로 접속하면 바로 사전예약 홈페이지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사전예약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연령별 가능한 순서대로 예방접종을예약 할수 있습니다.

또 사전예약전 주변 사는곳의 의료기관을 미리 찾은 후 사전예약 할때 병원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혹시 인터넷 사용이 어렵거나 불편하신 분들은 콜센터를 통해서도 사전예약을 할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사전예약 홈페이지

예방접종 예약하기를 시행하시면 본인예약 혹은 대리예약을 해야합니다.

대리인일경우든 본인예약이어도 둘다 휴대폰, 아이핀,공동,금융인증서등으로 본인인증을 먼저 해야합니다.

윈도우 7~10,모바일에 적합한 환경이라고 하니 혹시 크롬이나 네이버 웨일,마이크로소프트 엣지로 안되면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보세요!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사전예약 홈페이지

대리인으로 예약해야 할경우 대리예약자 이름,대리예약자 주민번호와 휴대폰번호, 피 접종자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후 대상자 확인을 거칩니다.

그럼 받을 백신이 화이자인지,모더나,얀센,아스트로제네카,노바백스 등인지 나옵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사전예약 홈페이지

본인이 예약을 할경우도 대리인인적사항 적는걸 빼고 본인이름과 주민번호 본인인증후 예약대상 백신와 구분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백신 접종일시와 장소,주의사항을 네이버 앱이나 문자메세지,카카오톡,토스로 받을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사전예약 홈페이지

모바일로도 백신사전 예약을 완료할수 있습니다.

예약이 완료되면 위 화면처럼 예약이 완료되었다고 뜹니다.

이렇게 사전예약 접종을 통해 어느 지역(서울,부산,대구,대전,울산,마산,창원,진주,양산,여수,광양,광명,세종,원주,평창,양양,속초,함양,함안, 전주,순천,청주,천안,부천,인천,구리,수원,동탄등)에서든 원하는 지역에서 코로나19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할수 있습니다.

 

 

코로나백신확인증 발급방법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이 관련 종사자와 60대,예비군 등에서 이제 3분기 부터 50대,40대 이하도 1차 접종을 시행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50대 백신접종시기(40대는?) 확정 50대 백신접종시기(40대는?

kimjeje.tistory.com

 

 

잔여백신 예약(네이버지도,카카오맵)

지난번 포스팅에서 노쇼백신 예약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한적이 있는데요. 몇일전만 하더라도 일일이 주변 병원에 전화해 노쇼백신이 있으면 바로 병원으로가 예약 하는 방법밖에 없었습니다. 하

kimjeje.tistory.com

3기신도시 사전청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apply.lh.or.kr)

 

3기신도시 사전청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apply.lh.or.kr)

3기 신도시 사전청약 3기 신도시 사전청약이란 3기 신도시의 본청약 1~2년 전에 청약을 진행하는 제도로 2021년 7월부터 일부 공급예정입니다. 아파트 착공에 맞추어 진행하는 분양시기를 앞당겨

yamyames.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